유니티 상에서 툴을 만들기위해 커스텀으로 윈도우를 만들수 있다.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 아래코드처럼 작업하면 메뉴를 통해 커스텀 윈도우가 생성된다.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MyWindow : EditorWindow
{
// Add menu item named "My Window" to the Window menu
[MenuItem("Window/My Window")] // 바로 아래 함수가 메뉴에서 호출된다.
public static void ShowWindow()
{
//Show existing window instance. If one doesn't exist, make one.
EditorWindow.GetWindow(typeof(MyWindow)); // 윈도우를 만들어줌.
}
}
이후 클래스내에 void OnGUI() 함수를 통해 내부를 꾸며주면 된다.
반응형
'Programming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선택한 파일 Scene으로 가져오는법. (0) | 2023.07.17 |
---|---|
[unity] 커스텀 윈도우를 다른 윈도우의 탭으로 넣기. (0) | 2022.05.19 |
[Unity] 코드로 씬에 있는 오브젝트 선택하기(select object in hierarchy) (0) | 2022.01.10 |
NGUI - UIInput에 선택된게 있는지 확인하는법. (0) | 2021.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