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Me.../정보, 스크랩등...

모노폴리 주니어 한글 설명서

leeusin 2017. 11. 8. 15:36

모노폴리 주니어 (Monopoly Junior)


예전에 아이를 위해 영문으로 된 모노폴리 주니어를 구매했다.

해당게임

당시엔 아이가 어려서 플레이를 하지 않다가 최근에 해볼만 할것 같아서 열었는데 설명서가 영어였다. (당연한거지만..;;)

막상 해보려니 나도 해석하고 해야하는데 즉각 해석하기 힘들어서 따로 시간을 들여 해석 해보았다.


모노폴리 주니어의 종류가 다양하고 예전에 출시된거랑 현재거랑 좀 다르다.

게임안에 들어있는 메뉴얼로 번역을 했어야 했는데 가지고 다니진 않아서 인터넷에 있던 것을 번역하였다.

게임하는데는 크게 다르지 않으니 대충 보면 될것같다.

아래의 글을 보거나 첨부된 PDF 파일을 받으면 된다.


게임의 목적

 

가장 돈이 많은 플레이어가 되세요!

가능한 많은 놀이동산에 티켓부스를 설치하고 다른 플레이어들이 입장할때 입장료를 징수합니다.

장비

l  모노폴리게임보드

l  모노폴리 머니()

l  찬스카드"?"24

l  4개의 플레이어 자동차

l  48개의 플라스틱 티켓부스(12개씩 4세트)

l  주사위

설정

l  플레이어 자동차를 선택하여 "GO!"위치에 두고 남는것은 치워둡니다.

l  각각의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자동차의 색깔과 같은 10(2인일땐 12) 티켓 부스를 가져갑니다. 남는것은 치워둡니다.

l  찬스카드를 섞어서 보드의 표시된 위치에 아래로 향하게 놓으세요.

l  "은행원" 선택합니다. 은행원은 다음과 같이 돈을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나눠줍니다.

l  (5$1 , 4$1, 3$3, 2$4, 1$5)

l  은행원은 게임을 할때 자기의 돈과 별도로 은행의 돈을 관리합니다.

l  주사위를 굴려서 가장높은 사람이 첫번째로 시작합니다.

 

게임플레이

l  주사위를 굴려 나온만큼 자동차를 움직입니다.

l  도착한곳의 지침을 따르세요.

참고 : 게임도중 돈을 바꿔야한다면 은행원이 바꿔주도록 합니다.

 

 

도착한곳

l  티켓부스가 없는 놀이동산 : 해당위치에 표시된 금액을 은행에 내고 자신의 티켓 부스를 설치합니다. 해당 놀이동산은 당신의 것입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이곳에 온다면 당신에게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l  티켓부스가 있는 놀이동산 : 돈을 지불하세요! 표시된 금액만큼 소유자에게 지불해야합니다. 만약 그사람이 같은색의 두개의 놀이동산을 가지고 있다면 표시된 금액의 두배를 지불해야합니다.

l  GO! : Go! 지나갈때마다 은행으로부터 2$ 받으세요.이것을 잊어버리지 마세요. 잊어버리면 다시 받을수 없습니다.

l  A Railroad : 다시한번 주사위를 굴리고 도착한곳의 지시사항을 따르세요.

l  Fireworks or Water Show : 쇼를 보기위한 2$ 지불하세요. 돈은"Rich Uncle Pennybags' Loose Change" 둡니다.

l  Rest Rooms: 그대로 쉬는 공간입니다.

l  Go to the Rest Rooms : "Rich Uncle Pennybags' Loose Change" 3$ 놓고 RestRoom으로 갑니다. GO! 지나치면 안되며 2$ 받을수도 없습니다.다음턴에 평소처럼 주사위를 굴릴수 있습니다.

l  Rich Uncle Pennybags' Loose Change : 이곳에 도착하였을때 돈이 있다면 가져도 좋습니다.

l  찬스카드"?" : 윗장 카드를 뽑아 지시사항을 따르고 카드 더미 옆에 둡니다. 모든 카드를 사용하였다면 버려진 카드 더미를 뒤집어 다시 사용하세요.

 

 

찬스"?"카드

l  "Go To" or "Take a Ride" Spaces: 표시된 곳으로 즉시 이동하세요. 그리고 평상시처럼 지시사항을 수행하면됩니다.만약 "GO!" 지나간다면 2$ 지급받으세요.

l  Free Ticket Booth:사용하지 않은 티켓부스중 하나를 카드에 표시된 색상의 비어있는 놀이동산에 넣으세요. 만약 이미 두개의 다른색깔의 티켓 부스가 있는경우 둘중하나를 제거하고 자신의 티켓부스로 교체할수 있습니다. 당신이 제거한 부스를 소유자에게 넘겨 주세요. 그렇지만 같은색의 티켓부스가 있는경우 시도할수 없습니다. 이경우에는 찬스카드를 버리고 새로운 카드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l  전략적힌트! : "Free Ticket Booth"확률 카드를 뽑을 , 게임에서 가장 앞선 선수의 Ticket Booth 교체하십시오. 혹은 다른 플레이어가 " Free Ticket Booth "카드를 뽑을 빼앗길 없도록 동일한 색상의 오락물에 자신의 티켓 부스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유한다는 것은 누군가가 어느 하나에 도달했을 배를 얻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승리

한명의 플레이어가 돈이 없어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다른 모든플레이어는 각자의 돈을 계산하고 가장 많은 돈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