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OS X

iOS 7 탈옥 한후 사파리, 메일, 날씨등의 기본 어플이 팅기는 현상 해결법

leeusin 2014. 1. 10. 14:49



iOS 버전이 7.x대 이고 탈옥을 하신 분들중 Safari , Mail , Weather ... 등 기본앱이 팅기시는 분, 안되시는 분들 을 위한 해결법 입니다.

저도 사파리 메일 날씨 등이 팅겨서 답답했었습니다. 탈옥하고 잘 되더니 며칠전에 들어가려고 했더니 팅기는 겁니다. 으응? 뭐였지?

사실 사파리는 크롬으로 메일은 지메일로 날씨는 날씨 어플로 대처 하면 됩니다.

근데 안되는 앱이 있을땐 좀 답답하죠..왠지 모를 답답함이랄까..

지난번 iOS 6 때도 탈옥하면 날씨 앱이 팅기는 버그가 있어서 무진장 답답해서 (잘쓰지도 않는데..ㅋㅋ) 결국 고친적이 있었죠.

이번 업뎃후 탈옥하고 거의 설치한것도 없었습니다. Cydia 어플중 infinitedock(맞나?)하고 AppSync 등 몇가지 보통 탈옥하고 까는 기본도 거의 깔지 않은 상태였죠.

그런데 사파리 메일 날씨 등의 기본앱이 팅겨서 짜증이 났습니다.[메일만 안팅겼으면 그냥 썼을수도..있음]

열심히 구글링하다보니 해결법은 보였습니다.

이제 해결방법 입니다.

1. AppSync for iOS 7 입니다. 혹시 깔려있다면 지우시고요. 앞으로는 앱 사서 쓰시면 됨. <== 이게 제 폰의 문제였겠죠.
2. afc2add 이것 역시 지워줍니다. 
3. 재부팅 하세요.

--- 여기까지 이지만 사실 여기까지 해도 여전히 안되더라구요. 덧글보니 다른 이유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캐시때문입니다.(설치시 남은 찌꺼기같은...)

4. iFile을 설치합니다.
5. iFile 로 var/mobile/library/caches 로 들어갑니다.
6. com.apple.launchservices-054.csstore 삭제
7. com.apple.mobile.installation.plist 삭제
8. 재부팅 하세요.

이제 다시 앱을 실행 하면 언제 그랫쪙!? 하는 듯이 잘 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제 탈옥따윈 그만해야할까 봐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