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OS X

iOS 6.x 탈옥

leeusin 2013. 2. 7. 15:44

1. 먼저 맨 아래 주의사항을 읽고 오시오.


iOS 6 이 나온지 약 5개월 가까이 되어간다.

그동안 iPhone 4s를 사용중이면서도 탈옥폰이었던 나는 여태껏 시리한국어버전을 쓰지도 못한채..(흑흑..) 기다리고만 있었는데..

드디어 iOS 6.1 출시와 함께 탈옥툴도 나왔다.

iOS6 버전대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들이 해당된다고 하니 본인 기기가 iOS6을 사용한다면 탈옥 가능하다고 볼수 있다.


(주의 : 탈옥에 대한 기반지식 및 이해가 없다면 시도하지 마세요.-탈옥이후는 본인이 알아서 해야합니다.)


먼저 http://evasi0n.com/ 사이트에 접속~


보다시피 자신의 OS 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받고

물론 다운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어야함.


나는 윈도우니깐~ 윈도윈도~


evasi0n-win-1.0.zip 파일 압축을 풀었더니~ evasi0n.exe 파일이 나왔군요~ :)


자. 가장 먼저할일은 아이튠즈에서의 아이폰 백업이다.(동기화도 되고요.-동기화한후엔 아래처럼 확인필요.)


아이튠즈 편집->기본설정-> 장비 에들어가면 장비 백업되어있는게 나온다.

오늘 백업했다면 오늘이라고 써진 백업 데이터가 보일겁니다.


나중에 복원할꺼니깐..


DFU모드에 들어가서 itunes 를 통한 복원 버튼을 누르면 복원 및 업데이트를 하게 됨.


여기서부턴 [기다림기다림기다림] 에헤영~


오오~!! 기다림이 끝났어~


하지만 2차 기다림이 기다림~


업데이트 끝난후. 아이튠즈에서 지난 백업본 선택해주면 복원을 하게된다.


아아... 기다리기도 귀찮고.. 점점 쓰기 귀찮아진다...ㄷㄷ;;;


얏호~ 복원 끝~~~ :)... ?? !!!!!!!!!!!!!!!!!! ?

..


크..큰일났다.!!!! SMS 가 모조리 사라졌다.!!! 


구글링!! -> 허..헉..;;

iOS 5.x-> iOS 6.x 업그레이드 한경우 간혹 SMS(메세지)-문자 가 전부 사라져버린 사람들이 종종 나타나는 현상이 있다고 한다.


어..어쩌라고..;;;


사실 이번 포스팅은 주제가 탈옥이니...


포스팅 마무리까지만 하고 다음엔 문자가 사라진 경우에 대한 포스팅을 해야겠다..ㅠㅠ 내문자!! ㅠㅠ


사실 탈옥의 방법은 쉽다.

iOS6.x 인경우 아이폰과 PC를 연결하고 다운받은 evasi0n.exe 를 실행시켜서 jailbreak 버튼을 눌러주고 기다리다가 프로그램에서 깜빡 대면 아이폰에 생긴 새로운 아이콘 evasiOn 을 실행시켜주고 잠시 기다리면 끝난다. 그럼 cydia 가 생기고 끝인거다.



좀 더 자세히 쓰려다가 멘붕(SMS때문)와서 이만 포스팅을 마친다..흑흑..


※ 주의 사항!!

iOS 5.x 에서 iOS6으로 넘어오시기 전에 해야할일이 있습니다.

백업? 물론 중요하지요. 당연히 해야하는것입니다.

문자메세지가 전부 사라질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문자 메세지는 지워주세요.

[여러명에게 한꺼번에 보낸 메세지, 알수없음 으로 온 메세지(가끔 KT같은곳이나 종종오는 경우있다.)]

백업하기전에 이문자들을 미리 지워놓지 않으면 업글시 문자메세지가 모조리 삭제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반드시 확인하세요.

또하나 아이폰4s  이하버전에서는 SHSH 를 저장[백업] 해두면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혹시모를 현상에 미리 준비해두세요. 아이폰 4S는 다운그레이드가 안된다고 합니다. 우선 저도 못했어요.;; 가능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SMS를 폰으로는 못살리더라도 다른방법으로 살릴수 있는방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