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프로그래밍

NGUI - UIInput에 선택된게 있는지 확인하는법.

leeusin 2021. 10. 26. 17:43

UNITY 에서 보통 어떤 입력을 통해 뭔가를 하게 될때 아래와 같은 식으로 된다.

if (Input.GetKey(KeyCode.W))
    POS.y = 100.0f;
if (Input.GetKey(KeyCode.A))
    POS.x = -100.0f;
if (Input.GetKey(KeyCode.S))
    POS.y = -100.0f;
if (Input.GetKey(KeyCode.D))
    POS.x = 100.0f;

해당 코드처럼 키에따라 각 위치를 설정해주는 코드이다.

그런데 이렇게 코딩을 해주면 NGUI의 INPUTFIELD에서 글을 작성할때도 적용이된다.

이 부분을 막아주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된다.

if (UIInput.selection == null )
{ 
    if (Input.GetKey(KeyCode.W))
        POS.y = 100.0f;
    if (Input.GetKey(KeyCode.A))
        POS.x = -100.0f;
    if (Input.GetKey(KeyCode.S))
        POS.y = -100.0f;
    if (Input.GetKey(KeyCode.D))
        POS.x = 100.0f;
}

NGUI 의 UIInput에 선택된게 있다면 아래코드를 실행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다.

구글링하면 UGUI에서도 방법이 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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