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Me.../일상

네이트는 생각좀 해야된다.

leeusin 2013. 5. 8. 11:28

개인적으로 네이트를 안좋아한다거나 씹을생각이 있는건 아니다.

싸이월드 쭉~ 잘써왔고.. 네이트온을 쓴지도 벌써 10년정도 된것같고...

어쨌더나 네이트에 악감정이 있어서 이런건 아니라는걸 먼저 말하고 싶다.

(앞으로 씹을꺼니 주의하라는 이야기임)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참 네이트온때문에 몇몇회사들이 네이트온을 막은적이 있다.

그로인해서 원래 온라인으로 종종 인맥을 유지하던것들이 깨지던 때가 있었다.

지금도 네이트온 막은 회사는 여전히 막고 있지만...(진짜 이젠 왜막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약 4년정도 네이트온을 하지 못하던때가 있었다.

네이트온을 잘안하게 되고 싸이월드도 못하게 되면서...(회사들이 싸이와 네이트온을 보통 동시에 막는다.) 네이트를 잘쓸수 없게되었다. 사실 많은 유저들이 네이트를 빠져나가게 된 이유이지 싶다.

또한 한참 잘나가던 네이트 및 싸이월드는 해커의 공공의 표적이 되기도 했다.

개인정보가 많았던 곳이고 유저도 상당했던것. 특히 국내 1위 메신저 네이트온으로 인해 네이트는 해킹을 몇번 당했다.(뉴스로 본것만으로도...)

이야기가 샜지만.. 그때 나도 한번 당했었다.내 아이디가 해킹당한상태로 (나는 네이트온을 접속할수 없는 상태-회사에서 막아서..) 네이트온에 중국(이거나 동남아거나..)놈들이 접속해서 지인 및 아내에게 돈을 뭐 달라고 하느니 하는 이야길 했는데... 다행히 내 핸드폰으로 연락이 와서 막긴 막았다. 재빠르게 네이트에 전화걸어서 막아달라고 하고 나중에 들어갔더니 이새끼들이 네이트온 내 친구 목록을 싸그리 지워버리고 나갔더라...헐...(복구하는데 애좀 먹었음..-_-;;;)

그뒤로 네이트 비번도 바꾸고(좀 어렵게) 잘 사용하나 싶었다.


문제는 최근들어 내 계정을 해킹하려고 하는 놈들이 많다. 

해킹하려다 매번 실패하긴하지만 불안하다.

(로그인 정보를 보고 알게된것)


첨엔 네이트온이 접속이 안되어서 비번을 잘못썼나? 했다.

그리고 비번바꾸고 등을 몇번 하다가 짜증나서 찾아보니 내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했던 흔적이 많았던것...


뭐 그럴수 있다.


근데 네이트는 이런 문제를 좀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하지 않나?


답장온게 고작 이거다.


아이피 차단에 대한것도 안되고 해외아이피 차단좀 해달라고 하는데도 안된단다.

최근에 티스토리 해킹당한후 몇군데 사이트(주로 포털)에 해외아이피 로그인 차단등을 직접할수 있었던것에 비해.. 아이피 신고도 안되고 차단도 안된다. 신고라도 받아줘서 네이트 자체에서 고르고 골라 차단해야하는거 아닌가?

진짜 너무한다 싶다.


최근에 로그인 흔적들 아이피 추적해보면 중국 또는 일본이다.(국내도 간간히 있다.) 

해외 아이피 차단만 해도 꽤 괜찮을것 같은데...쯧.




좀 생각좀 해라 네이트. 


회원탈퇴만이 답인거냐?

에휴....


반응형

'from Me...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피투게더] 창난밥  (0) 2013.06.21
[완료]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72) 2013.06.12
블로그 분류(카테고리)에 대하여..  (2) 2013.04.24
재미있는 사이트?  (0) 2012.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