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Me.../정보, 스크랩등...

[구글 크롬] 탭을 눌러 검색

leeusin 2017. 7. 21. 17:05

아아... 어제 글써서 임시저장해둔게 사라졌다. ㅠㅠ

웹브라우저는 여러가지가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MS엣지, 네이버 웨일 등....

현재 사용중인것은 구글 크롬(주사용), 네이버웨일(부사용), MS엣지, 익스플로러(정부사이트, 가끔결제등..)


그중에 주로 사용하는 구글 크롬은 확장기능도 있지만 그외에도 여러가지 간편해서 쓴다.

요즘엔 확장기능때문에 무거워진 면이 있지만 여러모로 편하다.


여튼 차지하고 알아볼 기능이라기보단 "탭을 눌러OO검색" 이라는 기능과 삭제방법이다.


구글크롬의 주소표시줄은 (OMNIBOX)옴니박스라고 한다.

이 옴니박스에는 편한 기능이 있는데 기본 검색엔진말고 원하는 사이트의 검색기능이다.

자주 사용하다보면 어느날 부턴가 옴니박스 오른쪽에 "탭을 눌러 OO검색" 이 뜨는데 이때 탭을 누르면 해당사이트로 굳이 들어가서 검색창을 클릭해서 검색하지 않아도 바로 검색이 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www.na.." 이정도만 치면

오른쪽에 "탭"을 누르라고 써진다. 이때 키보드의 "Tab"키를 누른다.

그러면 "네이버 검색"이라는 글과 함께 검색어를 쓸수 있게 된다.(유튜브나 다른것도 마찬가지..)

그리고 엔터! 치면 바로 검색이 된다.

그런데..

이게 뭐때문인지 몰라도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

다른게 아니라 나는 www.na라고 썼는데 옴니박스 오른쪽엔 "탭을 눌러[daum]검색" ???!!??

아니 난 네이버 검색하려고 했다구!

라고 해도 소용없었다.


오류난것을 수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걸몰라서 한참 헤맸지만..ㅠㅠ

크롬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자.

중간에 "검색엔진" 이라고 있고 "검색엔진 관리"가 있다.

기본검색엔진과 기타검색엔진을 뒤지다보면 나의 경우 키워드가 "www.na" 였고 쿼리URL이 "http://www.daum.net/?alskd..." 였다. 그래서 www.n은 네이버 검색으로 갔는데 www.na를 치면 다음검색으로 표시되었던것!

해당부분을 삭제해주니 잘 되었다.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