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프로그래밍

[Unity3D] 게임 백그라운드에 갔다가 돌아올때...

leeusin 2017. 4. 11. 15:36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의 게임환경에서 갑작스럽게 게임을 끈다거나 전화가 온다거나 해서 게임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유니티에서는 OnApplicationPause(bool) 함수로 호출되기 때문에 그곳에 정지 또는 실행시 일련의 과정을 수행하도록 하면 되는데 PC에서 테스트 할때 호출되지 않는다면 보통 설정에서 꺼두었기 때문이다.


File->Build Setting => Player Settings 선택 후 Inspector 창에서 Resolution and Presentation 내에 Run In Background 체크가 되어있다면 풀어주면 된다. 


혹시 안보인다면


위처럼 PC 세팅쪽을 찾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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